문화예술

상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 개최

상주이웃뉴스 2024. 9. 3. 15:47
반응형

 

상주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강연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지역 주민들을 초대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하는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19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정지아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준비했다.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인 정지아 작가가 참여해 독자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행사는 9월 3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상주도서관은 9월 한 달 동안 방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럭키 영수증’ 이벤트에서는 도서 대출 영수증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도서관 복권 DOTTO!’ 이벤트에서는 도서 대출 시 1일 1회 복권을 받아 즉석에서 긁어 상품을 증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미리 포장된 도서를 랜덤으로 대출해주는 ‘Blind Date’ 이벤트, 독서의 달 9월에 축하하고 싶은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축하해줘! 도서관’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가입자와 도서 대출자에게는 ‘도서 대출 피크닉 가방’이 증정된다. 이 벤트는 9월 3일(화)부터 소진 시까지 각 자료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메타버스 상주도서관도 함께한다. 9월 1일(일)부터 9월 30일(월)까지 메타버스 상주도서관 1층에 등장하는 캐릭터 ‘궁금이’를 찾아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궁금이를 도와주세요!’ 이벤트가 열린다.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담당자는 도서 대출을 해야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대출을 위해 도서관 회원가입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주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belib.kr/sj)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상주도서관(☎ 054-530-6335)으로 하면 된다.

 

임경식 기자

 

반응형